티스토리 뷰
요즘 라운딩을 갈 때 많이 착용하는 워치는 갤럭시 워치 5 골프에디션인데요. 특징으로는 배터리가 오래가고 , 스코어카드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 그린 경사도와 뷰가 보인다는 점, 클럽별 비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는 점 등등 골퍼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5 골프에디션 사용법부터 알아보자.
골퍼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이 많이 있는 워치인데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이 은근 많은 것 같더라고요. 오늘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캐디 앱 탑재
- 전세계 그린 코스 그래픽 이미지 확인
- 코스정보 음성안내기능
- 각 홀의 전체 뷰 및 거리 정보 확인
- 코스 공략 가이드
- 클럽별 거리 안내
- 샷 트래킹 기능
- 그린까지의 거리 제공
- 그린 경사와 고도 확인가능
- 스코어 기록 빠르게 입력가능
갤럭시워치5 골프에디션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스마트워치에 자동적으로 스마트캐디 어플이 다운되어 있는데, 이를 활용하여 라운딩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 캐디 어플을 켜신 후 아래 기능을 확인하세요.
1. 라운딩 할 코스를 찾는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코스를 찾고 해당 그린의 경사나 거리 장애물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빠른 검색'옵션을 선택하신 후 골프장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골프장의 코스별 특징을 화면 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 음성인식 활용하기
코스정보를 화면을 보지 않고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린의 티박스, 센터, 끝까지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들으실 수 있고 이를 통해 그린 공략을 좀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클럽별 거리 등록가능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웨지, 피칭, 샌드와 같은 클럽별로 거리를 미리 측정해 놓을 수 있는데 그린에 올라가면 거리에 맞는 클럽을 추천해 주기도 하니 자신의 비거리를 측정하시고 꼭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4. 각 홀의 전체 뷰 거리측정
티박스로 이동하면 진동이 울리면서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 현재 위치에서 그린까지 거리가 나타나며 위성사진으로 나타나는 화면을 통해 그린 공략을 하실 수 있습니다. 거리별로 워치에서 어떤 클럽을 사용하면 좋을지 알려주게 됩니다.
5. 샷 트래킹 기능
화면에 나와있는 'SHOT'버튼을 이용하게 되면 샷 이후 공이 이동한 거리를 실시간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샷이 얼마나 잘 맞았는지 잘 맞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척도가 될 것 같습니다. 또 그린 공략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기능이죠. 꼭 아셔야 합니다.
6. 그린 경사와 고도 확인
그린에 가면 경사와 고도에 따라 샷을 달리하셔야 합니다. 퍼팅에 가장 중요한 것이 라이를 확인하는 것인데 해당 기능만 하더라도 캐디는 필요 없을 정도로 놀라운 기능입니다. 핀 위치를 조정하면서 자신의 공 위치와 홀 거리를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7. 스코어 기록하기
각 코스별 라운딩 시간, 기록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해당 워치를 통해 스코어를 기록하면서 이후 코스에 재방문했을 때 기록/관리하기가 정말 편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워치5 골프에디션의 기능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좋고 라운딩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해당 워치를 가지고 계시다면 활용하셔서 좀 더 편한 골프 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